벌레물림 치료제 버물리는 꽤 오랜 역사를 가진 벌레물림 치료제 입니다. 현대약품에서 1996년에 출시한 우리나라 대표 모기약이죠. 버물리는 다른 가려움증 치료약 보다 그 인기가 훨씬 높은데요, 이 버물리만의 공식홈페이지가 따로 있을 정도로 단언컨데 우리나라 최고의 모기약 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모기물림 치료제 버물리

여름철 더위와 장마도 버티기 힘들지만 무엇 보다 최고의 불청객이 바로 모기 입니다. 열대아에 잠못 이루는 여름밤 모기 한마리라도 방에 들어온다면 정말 스트레스 받죠.
게다가 최근엔 살충제로도 잘 죽지않는 일명 좀비모기 까지 극성인 시대라 이제는 사실상 모기와의 전쟁인 시대 입니다.
아무리 모기에 물리지 않으려 노력하더라도 모기에 물렸다면? 걱정하지마세요. 우리에겐 버물리가 있으니깐요!
버물리의 성분 및 효능

버물리의 성분은 우리가 생각한 단순한 파스의 성분만 있는게 아닌 디부카인염산염(국소마취제)과 디펜히드라민염산염(1세대 항히스타민제) 및 에녹솔론,살리실산메틸,L-멘톨등 항염,소염 진통제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 덕분에 모기에 물렸을 때 가볍게 톡톡 물린 부위에 발라만주면 금세 가려움증이 가라앉게 되는데요.
우리가 단순히 파스 라고만 생각했던 약품의 상세성분을 보니 꽤 믿음이 가는 모기물림 치료제죠? 사실 단순히 모기나 벌레에 물렸을때 바르는 약이라고만 생각하지 이렇게 성분까지 확인하고 사용하는 사람은 드물긴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약의 성분까지 알고 쓰면 전 약효과가 더 빨리 오는 느낌이라 검색을 해보는 편입니다.
버물리의 종류
버물리는 대표적으로 S타입과 둥근머리 겔 타입 이 두 제품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종류 입니다. 물론 뿌리는 알파 제품이나 패치타입의 붙이는 플라스타 모델도 있지만 대중적으로는 에스와 둥근머리 겔 타입이 가장 인기가 좋은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S타입 보다는 둥근머리 겔 타입을 선호하는 편 입니다. 모기에 물려 가려울 떄 둥근머리 겔 타입이 확실히 효과도 빠르고 물린 부위를 살살 문질러 주면 더 좋기도 하고요.
앞서 말했듯이 따로 대표 홈페이지가 있는 만큼 다양한 종류의 벌레물림 치료제가 있으니 궁금하신분은 대표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세요. 정말 다양한 제품이 많습니다.
버물리 유통기한 및 가격
사실 유통기한은 약을 어떻게 보관하느냐에 따라 그 기간이 지나더라도 사용 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물론 의사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은 예외 인거 아시죠? 일반의약품 기준이니 착오가 없으시기 바랍니다.
버물리의 유통기한은 우리가 생각하는것 보다 꽤 길지 않습니다. 그나마 유통기한이 긴 제품이 에스타입 이지만 S타입도 유통기한이 대략 3년 정도 이고 겔 타입의 경우 유통기한이 더 짧습니다.
보관 상태에 따라 유통기한이 어느정도 지난 약품을 사용하더라도 큰 문제는 없지만 가급적이면 피부에 직접 닿는 약품인 만큼 1~2년 주기로 용량이 남아 있더라도 새걸로 교체하는걸 추천드리구요.
최근엔 물가가 많이 올라서 가격은 약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략 5,000원 에서 7,000원 사이로 구매 할 수 있고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인터넷으로는 구매 할 수 없고 약국에서만 판매하고 있으니 귀찮더라도 약국에 가서 구매 하셔야 됩니다.
유통기한이 지났다면 이렇게 사용해 보세요.
버물리는 볼펜이나 싸인펜,매직등이 옷에 묻었을 때 얼룩제거용으로 사용 해도 좋습니다.
그러니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바로 쓰레기통으로 버리지 말고 놔뒀다가 얼룩제거용으로 사용해도 되니 무작정 버리는 것 보단 일정 기간동안은 보관하다가 사용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아 물론 흰색 계열의 옷은 얼룩제거를 피하셔야 합니다. 오히려 더 착색이 될 수 있으니 흰색계열의 옷엔 버물리를 사용하지 마세요